사진첩

[아이디어팀운영중] 0

리스트
리얼멘토
해결 방안
(Problem based Solution)
‘리얼멘토(가명)’, 입시를 준비하는 중고등학생(수험생)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이 플랫폼에서 수험생들은 선배들의 입시 노하우 (학생부 비교과 포트폴리오, 면접, 실기 등 준비 과정, 학습방법, 마인드컨트롤 등)를 자유롭게 보고 참고할 수 있으며 (무료서비스)
원하는 경우 특정 멘토와 1:1 코칭(멘토링)이나 개인 과외, 심화자료서비스 (ex. 자기소개서 등) 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의 대다수는 원하는 학교와 관심 있는 분야의 학과에 지원하기 위해 긴 시간동안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합니다. 수시와 학생부 종합 전형이 과거보다 확대된 현재 자신만의 비교과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은 더 커졌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미 합격한 선배들의 정보를 얻고자 하지만 시중에 돌아다니는 정보로는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입시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대학 입시 후기나 합격 수기가 올라오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수많은 댓글이 달리고, 개인 이메일이나 쪽지로 연락을 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정보의 필요성이 크다는 것이죠. 일부 학생들의 경우 입시컨설팅 업체에서 고가의 컨설팅을 받기도 하지만, 정보의 접근성이 낮은 지방 학생들이나 대다수의 학생들은 스스로 준비하거나 학교 선생님의 도움을 받는 것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 수많은 수험생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위에서 학생부 종합 전형을 예시로 들었지만, 학생부 교과나 논술을 포함한 다양한 수시 전형과 정시 전형, 특수 계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노하우를 다 담아낼 수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자료들을 골라 이용하고, 나에게 꼭 필요한 분야의 입시 경험자인 멘토를 찾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경제적인 수익을 얻을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서비스를 진행하는 유료 플랫폼은 없으며, 이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으로는 ‘김과외’, ‘크몽’, ‘숨고’ 등이 있습니다. ‘김과외’의 경우 과외중개플랫폼으로 학생과 강사간의 1:1매칭 서비스를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과외선생님부터 전문 과외 강사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강사진’과 ‘사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제가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학과/계열별로 특성화\'한 ‘입시 노하우’, ‘멘토’ 매칭과는 방향성에서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프리랜서 재능 마켓인 ‘크몽’ 또한 전문성을 살린 서비스 제공으로 ‘디자인’, ‘it프로그래밍’, ‘마케팅’, ‘번역통역’, ‘부업’ 등에 포커스가 되어있어 수험생들을 타겟으로 한 제 사업과는 큰 차이점을 보입니다. ‘숨고’ 의 경우에도 앞의 사례들과 비슷합니다. 제 아이디어의 핵심은 입시/학습 관련 ‘노하우’를 판매하고 멘토와 학생을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입니다.

무료 플랫폼에서 해당 기능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곳으로는 최대 입시 커뮤니티 카페인 \'수만휘\'가 있습니다.
이를 좀 더 계열별로 세분화하고, 정보의 양을 늘리고 정제하여 일부는 무료로 공개하고
일부는 유료서비스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제 플랫폼입니다.
목표 2021.01-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
2021.03 베타테스트/MVP테스트 시행 및 피드백
2021.04 팀빌딩 및 방향성 결정
2021.04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 시장성 부분 (위의 칸이 부족하여 아래에 자세히) -
입시 노하우 및 후기를 무료로 공개하여 유입을 늘리고, 유료서비스 이용료의 일부를 수수료로 얻는 구조 (유료서비스 예시/ 1:1 코칭(멘토링), 유료자료 (ex. 전자책 형태, 자기소개서 등), 개인 과외 중개)
- 현재 과외중개플랫폼 ‘김과외’ 의 이용자 수(학생/학부모 회원) 약 60만명, 2020.7월 월 거래금액 20억원 돌파, 2020.12월 연 거래금액 200억원 돌파, 수익모델 첫달 과외료의 25%수수료
- 수만휘 (최대 입시 커뮤니티, 네이버카페)에 올라온 2021 최근 입시 ‘수시전형’ 최종 결과 게시판에 약 2개월간 업로드 된 입시 후기 ( 2020.11~2021.1.11.기준 ) 약 2340건 / 2021.1.11.에 올라온 게시글 31건에 대한 하루간의 총 조회수 약 16800건 (현재 2021.01.12. 03시 기준)
- 입시는 10대 중후반 주요 관심사이며 앞으로도 입시 시장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됨.
아이디어팀명 하이프렌즈
아이디어팀 구성원
구분 성명 학번 소속
팀장 안휘원 1811902 경영학부
진행단계 아이디어 사업모델 사업계획서 MVP Prototype 사업화 IR
지원사업
비고

2024-05-19 07:47:50

댓글 0

전체 0건 (페이지 /0)
첫 페이지 이동 이전 페이지 이동 다음 페이지 이동 마지막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