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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
에이드
해결 방안
(Problem based Solution)
◦ 어플 프로토 타입 개발완료
-피그마를 활용한 어플 프로토타입 및 디자인 개발 완료
-홈 화면 및 내 후기 관리
-병원 검색 기능
-약 검색 기능
-질병 검색 기능
-전문가 QnA 기능 및 익명 커뮤니티

2. 창업아이템 소개
◦ 사용자는 약과 병원에 대한 리뷰 업로드를 통해 ,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음
- 처방전 인증을 받은 사용자가 약에 대한 리뷰 및 병원에 대한 리뷰 및 추천/비추천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음
- 사용자는 리뷰를 기반으로 약 및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음
- 사용자는 리뷰를 남기면 어플에서 리워드를 받아 캐시로 환전할 수 있음
- 이 리워드는 추후 병원,상담소를 예약하는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사용자는 정보를 기반으로 병원 , 상담소를 예약하고 문의할 수 있음
- 어플은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맞춤 병원 및 상담소를 추천하고 , 사용자는 이를 기반으로 병원 ,상담소를 예약하고 문의할 수 있음
- 사용자는 병원 , 상담소에 대해 만족도를 남김
- 이를 통해 다른 사용자는 정보를 바탕으로 병원 , 상담소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음
- 병원, 상담소와 제휴를 맺어 맞춤형 병원을 광고 가능


3. 창업 아이템 실현 및 구체화 방안
“ 사용자의 만족을 최대화할 수 있는 정신질환자들을 위한 유일한 리뷰 및 커뮤니티 플랫폼 ”
- 약 및 병원 추천 및 리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 기존의 병원 및 약 어플 대비 사용자의 만족도와 병원,상담소의 매출을 극대화하여 , 정신질환 어플 플랫폼 시장을 선점한다.

◦ 사용자 효용
- 사용자는 어플 서비스를 통해 불필요한 검색시간을 줄여 약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 기존에 먹는 약을 서비스에 등록한 후 ,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약 리뷰 , 병원 추천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맞춤형 병원,상담소 추천 서비스를 통해 , 사용자에게 맞는 적합한 시설을 추천받을 수 있다.
-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 같은 질환을 겪는 사용자와 공감대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 병원, 상담소 효용
-사용자에게 병원과 상담소를 추천하여 매출을 올린다.
-문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1:1 소통이 가능해진다.
- 문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의 친밀감 형성 및 홍보효과를 창출한다.
- 어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목표 23.09~24.02 MVP 모델 개발 및 출시
-개발 세부 계획 수립 및 개발, 예비 사용자 데이터 확보 목적
24.03~24.05 추가 시장조사 및 베타 버전 출시
MVP모델에 대한 수정 보완, 고객 효용도 측정
24.06~24.07 전문가 모집 및 전문가 Q&A 서비스 런칭
병원 및 의사, 상담소와 계약 시스템 구축
24.08~24.09 정식 버전 출시
사용자 및 병원 피드백을 반영한 정식 버전 출시
아이디어팀명 AIDER
아이디어팀 구성원
구분 성명 학번 소속
팀장 정서향 2110288 약학부
팀원 유정현 2110288 소프트웨어학부
팀원 박해지 2110288 소프트웨어학부
팀원 박지우 2110288 시각·영상디자인과
진행단계 아이디어 사업모델 사업계획서 MVP Prototype 사업화 IR
지원사업
비고

2024-05-19 07:4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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