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첩

[아이디어팀운영중] 0

리스트
지게미 업사이클링 비누
해결 방안
(Problem based Solution)
1. 창업아이템 소개 (핵심기능)

‘지게미 업사이클링 비누’는 전통주를 거르고 남은 술지게미를 업사이클링한 천연 지게미 수제비누이다. 지게미 비누는 지게미에 포함된 각종 영양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보습과 미백 및 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2. 종래 기술과의 차별성
-지게미 비누의 경쟁 우위

비누 시장 내 가장 유력한 경쟁 제품은 어성초 비누, 노니비누와 같은 타 천연비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게미 비누는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2가지 경쟁우위가 있다. 먼저 ‘가격경 쟁력’이다. 해당 비누들의 원료 분말은 원가가 높지만, 지게미는 따로 구매 비용이 없기 때
문에 그러한 비누들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형성된다.
두 번째로 어성초와 노니 비누와 같은 천연비누는 이미 레드 오션인 반면, 위에서 언급했
듯 지게미 비누는 국내 상품이 없다는 강점이 있다. 국내에는 아직 지게미 비누가 없지만, 일본에서는 효능을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시장 가능성 또한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반 비누나 어성초 비누 실제 제품들과 비교 분석해봤을 때, 성분과 기능,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문제 해결방안

미담은 지게미 업사이클링 천연비누 를 통해 불필요한 경제적 비용인 지게미 처리 비용을 감소시킴으로써, 영세 양조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영세 양조장들은 대부분 빠른 트렌드 변화, 제한된 유통 범위 등의 어려움으로 영업이익이 낮으며 이러한 영세 양조장들의 경우 술을 거르고 남은 유기성 폐기물인 술지게미를 처리하는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담은 이 지게미를 활용한 천연비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영세 양조장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고자 한다.
목표 사업계획 및 목표

첫 번째로 화장품 기업인 ‘사부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으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SNS 계정을 활성화하여,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플리마켓을 통해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할 것이다. 현재 9월에는 경기 AK몰 업사이클링 플라자에서의 브랜드관 판매가 계획되어있다. 2020년 하반기에는 ‘사부코리아’와 함께 스킨케어 제품과 같은 새로운 제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이러한 제품들도 이커머스 사업에 등록하여, 더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함으로써 판매량을 증대시킬 것이다. 구체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다.

2020년
- 7월~8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 9월 세천양조장 수익 전달, 온라인 판매 준비
- 10월 온라인 판매 시작
- 11월 사부코리아와 미담 제품군 개발 및 확장
아이디어팀명 미담
아이디어팀 구성원
구분 성명 학번 소속
팀장 윤나래 1716084 경영학부
팀원 장서현 1716084 통계학과
팀원 이의정 1716084 독일언어·문화학과
팀원 이유경 1716084 경제학부
팀원 이태린 1716084 가족자원경영학과
팀원 김수완 1716084 홍보광고학과
팀원 이주은 1716084 통계학과
진행단계 아이디어 사업모델 사업계획서 MVP Prototype 사업화 IR
지원사업
비고

2024-05-06 04:53:29

댓글 0

전체 0건 (페이지 /0)
첫 페이지 이동 이전 페이지 이동 다음 페이지 이동 마지막 페이지 이동